반도체 장비 및 고순도 특수라인에 사용되는 배관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인 아스플로의 공모주 청약이 오는 9월 27일~28일에 예정되어 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 상단을 초과한 25,000원에 공모가를 최종 확정하였다고 24일 공시하였다. 그렇다면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과 아스플로는 어떠한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스플로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청약 정보
아스플로는 공모가 25,000원으로 미래에셋증권이 주관사로서 오늘 9월 27일~28일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 금일 24일 수요예측에 참여한 국내외 기관은 총 1,637곳으로 경쟁률은 2142.7대 1을 기록했다고 한다. 해당 경쟁률은 최근 10년간의 경쟁률 중 최고 수준이라고 전해진다. 해당 공모주 청약 일정을 통하여 환불일은 9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상장일은 오는 10월 7일로 예정되어 있다.
아스플로 기업의 사업분야 및 향후 전망
아스플로 기업 홈페이지에 의하면 아스플로는 2000년 5월에 설립되어 반도체 배관 생산라인 및 장치에 사용되는 고청정 배관부품의 국산화를 통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중국, 일본, 유럽에 수출을 하고 있다고 소개되어 있다. 또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고객사에 튜브, 피팅류 배관부품의 등록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고청정 스테인리스 스틸 튜브 및 배관, 밸브, 필터 제품으로서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 부품이다. 반도체를 제조하기 위한 라인 설비 중에서 핵심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로 확인된다. 올해 특히 반도체 품귀 현상이 심해지고 있으며, 반도체의 공급 부족에 있어서 다양한 업계에서 타격을 받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반도체 공정에 들어가는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라는 소개만으로도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것 같아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