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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다양한 업계에서의 활용 가속화

by ♤♠♧♣§ 2021. 8. 7.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아는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생소하게 들릴 수 있다. 메타버스는 본격적으로 현실세계에 빠른 속도로 반영이 되고 있다. 다양한 업계에서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고 플랫폼으로서 적용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럼 여기에서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알아보자.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서 현실을 본뜬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다.

 

주식시장에서의 메타버스 열풍

7월 국내 투자자의 해외주식 순매수 순위를 보면 1위 알파벳(구글), 2위 아마존, 5위 로블록스라는 결과가 나왔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게임 플랫폼으로서 젊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로블록스라는 가상세계 안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즐긴다고 한다. 이러한 로블록스에 사람들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그것을 반영하듯 주식시장에서도 메타버스의 대표 주식으로서 사람들이 매매로서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최근 롯데 건설에서는 내부 회의와 직원 소통은 물론 분양 상담과 모델하우스 관람 등 기업 활동 전반에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건설은 건설업계에서는 선도적으로 메타버스를 통한 프롭테크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분야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고 한다. 메타버스 공간을 마련하여 분양 상담 및 광고, 모델하우스 관람 등으로 활용한다고 하는데, 부동산이라는 공간에 메타버스를 활용한다면 직접 임장을 가지 않아도 공간과 구조를 확인함에 있어서 매우 실용적으로 쓰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는 은행들

최근 신문기사로 은행들 또한 메타버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 있다고 한다.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MZ세대를 타깃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우리은행도 최근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회원사로 가입했다. 이렇게 코로나 시대와 맞물려서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메타버스의 활용은 점점 커질 것이라 예상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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